하폰
신혼여행

[대가성x] 몰디브 쿠다빌링길리 계약후기

메이크마이웨딩·강남ll이트론·2024. 2. 22.·원문 보기

*타인의 이미지, 글 무단 사용 및 도용 금지 -타인의 이미지, 컨텐츠를 사용할때는 꼭 출처를 명시해주세요. *정보 공개를 원치 않으시면 꼭 멤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 안녕하세요. 허니문을 두바이 2박 + 몰디브 5박으로 다녀오기로 결정하고 예약까지 마쳐서 후기 남깁니다. 견적 정보부터 바로 공유하고 다음 안내 시작하겠습니다. 여러군데 여행사 견적을 받아보고 가장 저렴하고 간결하게 진행할 수 있는 여행사로 선택하였습니다. 항공권 2인 (개인예약) - 240만원 두바이 2박 (여행사예약) - 그랜드하얏트 320불 몰디브 5박 (여행사예약) - 쿠다빌링길리 워터빌라위드풀 7200불 먼저 항공의 경우 에미레이트항공 이코노미를 선택하였고, 네이버항공권과 스카이스캐너를 서칭해 보았으나 에미레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것이 가장 저렴해서 공식홈페이지에서 에약을 했습니다. 네이버항공권이나 스카이스캐너를 이용하는 경우 여행사를 통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발권수수료가 포함된 금액이라서 비쌀수밖에 없고, 추후 취소나 변경이 있을 경우에도 패널티나 추가수수료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서 공홈구매를 선호합니다. 참고로 에미레이트는 스카이팀 마일리지를 공유하여 대한항공마일리지 적립을 할 수 있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코노미 클래스(saver) 좌석의 경우 마일리지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 오해를 하셔서 헛된 노력을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물론 그 이상의 좌석등급은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1

에미레이트항공 홈페이지 예약화면 다음으로 두바이 2박 호텔 그랜드하얏트 두바이입니다. 결혼식이 끝난날 밤에 출발하여 새벽에 두바이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기 때문에 24시간 체크인이 가능한 호텔이어야 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이면서, 퍼실리티와 룸컨디션이 가장 좋은 호텔을 추리다보니 그랜드하얏트 두바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두바이에서 체류하는 2박은 호텔의 시설을 즐기기보다는 결혼식의 피로를 풀고 외부투어나 쇼핑을 다닐일이 많기 때문에 큰 방이나 스위트를 예약할 필요는 없다고 느꼈습니다. 그랜드하얏트 두바이의 기본 룸은 39제곱미터이고, 도시쪽을 바라보는 뷰로 되어 있습니다. 24시간 체크인 가능, 1박에 160달러라는 합리적인 가격, 상급의 룸컨디션, 공항에서 가까운 접근성 등이 장점이고, 단점은 너무 많이 선택한다는 점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이미지 2

그랜드하얏트 두바이 다음으로 메인인 몰디브 리조트 쿠다빌링길리입니다. 몰디브 리조트학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정보가 많고 학습이 필요합니다만, 저희는 이 부분을 최대한 절약하기로 했습니다. "남들이 시간들여 공부해 놓은 지식을 활용하고, 빠르게 결정하자"가 몰디브 리조트 선택에 있어서의 핵심포인트였습니다. 몰디브에는 수백개의 섬과 리조트가 있으며, 각각의 장단점이 명확하여 몰디브에 대해 잘 모르는 초행자가 최선의 결정을 하기 위해 많은 공부가 필요한 대목이고, 그렇게 고른다고 해도 과연 그것이 최선의 선택인지, 여행자는 알지 못합니다. 또한 몰디브 리조트를 공부하는 과정에서 많은 허니무너들이 느끼는 것은 리조트에 대해 너무 많은 정보를 알게 되어 막상 실제 여행지에 도착했을때의 감동이 반감된다는 것입니다. 저희는 이 부분을 가장 우려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리조트, 후기가 좋은 리조트, 여행사가 당당하게 메인으로 판매하는 리조트라면 충분히 좋을 것입니다. 그것보다 더 좋고, 더 값싸고, 나만 찾을 수 있는 꿈의 리조트가 어딘가에 있더라도 그걸 찾는동안 갖은 고생을 하다가 정작 여행에 대해서는 김이 다 새버리기 마련입니다. 저희는 이런 주객전도를 피하고자 저희가 원하는 조건을 여행사 세군데 정도에 말하고, 추천 리조트와 견적을 추려서 빠르게 결정했고, 그 결과 선택한 것이 쿠다빌링길리입니다. 저희가 원하는 조건은 스피트보트(공항에서 가까울것), 수중환경보다는 라군, 룸컨디션 세가지였고, 가장 부합하는 리조트였습니다.

이미지 3

몰디브 쿠다빌링길리 리조트

이미지 4

쿠다빌링길리 워터빌라 위드 풀 워터빌라(수상빌라)와 비치빌라를 2+3으로 섞는 방안도 제안을 받았는데, 몰디브에 갔는데 몰디브의 상징과도 같은 워터빌라에서만 묶고 싶다는 의견이 둘다 일치했고, 워터빌라로만 5박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쿠다빌링길리는 8개레스토랑에 올 인클루시브여서 3시세끼와 술, 음료가 무료로 제공되어 추가로 발생할 비용은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렇게 해서 항공권, 숙박 합계 1260만원에 예약하였고, 나머지 비용은 두바이에서의 식사비용과 쇼핑, 지인 선물비용, 현지 이동비용 정도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