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폰
웨딩홀서울

강남 세인트메리엘 계약후기

제이웨딩·형딱이·2026. 2. 13.·원문 보기

본 게시글은 웨딩준비과정을 주관적인 기준으로 공유/작성함으로써 제이웨딩으로부터 웨딩준비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었음 지난주 주말, 웨딩홀투어를 마무리짓고 최종 강남의 세인트메리엘로 계약을 확정지었습니다. 저희가 원했던 홀은 어두운 홀이었고, 보증인원은 250~300명, 예산의 한계로 분리예식에 뷔페를 원했습니다. 대신 위치는 분당과 서울에서 모두 오기에 좋고, 지방하객도 오기 좋은 교통을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해서 강남권 홀을 투어했습니다. 가본 홀은 엘타워, 엘블레스, 엘리에나호텔, 세인트메리엘, 셀럽앤어셈, 더컨벤션송파, 더컨벤션반포, AT포레, 더화이트베일입니다 전체적으로 가격과 위치, 홀이 밸런스가 있어서 세인트메리엘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1이미지 2이미지 3

Previous image Next image 1층에는 메리엘홀, 2층에는 세인트홀이 있고, 메리엘홀은 밝은홀, 세인트홀은 어두운홀입니다. 보통 밝은홀이 인기가 많은 편이라 메리엘홀은 이미 예약이 차있었고, 세인트홀은 메리엘홀에 비해 다소 여유가 있었습니다. 어두운 홀에 샹들리에와 생화가 가득찬 느낌이어서 홀이 너무 예뻤고, 토일 홀투어 중 토요일 첫타임에 방문했는데도 일요일까지 잊혀지지 않고 맘에 들었습니다. (계속 1순위였음) 그리고 버진로드도 흑경이어서 샹들리에와 꽃이 비치는 느낌이 너무 좋더라구요.

이미지 4이미지 5

Previous image Next image 신부대기실과 하객들 포토월인데, 생화가 너무 예쁘게 장식되어있어서 맘에 들었습니다.

이미지 6이미지 7

Previous image Next image 축의대는 2개인데, 아마 다음 예식 준비시 딜레이가 없게 하기 위해 2개인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보통 단점에 신부/신랑 축의대가 붙어있다는 것을 본 것 같은데, 크리티컬한 단점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미지 8이미지 9

Previous image Next image 혼주대기실과 2층에서 1층 내려가는 계단입니다. 계단이 넓어서 하객이동에도 편하고, 세인트메리엘 입구에 들어오면 바로 2층으로 올라올 수 있는 계단이 보여서 하객 입장에서 편할 것 같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럽고, 잘 한 계약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올해 11월이 기대되네요.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