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폰
스튜디오경기

[분당앤스퀘어] 야외스냅 추천 - 화이트포레 촬영후기

쎄끄조아·유니뇽·2025. 9. 27.·원문 보기

본식 약 1년 전, 저희는 화이트포레 본식 스냅을 예약하면서 무료 야외 스냅 이벤트 혜택을 받게 되었어요. 사실 스튜디오 촬영도 이미 여름에 진행하기로 예약해놓은 상태였었는데, 저희 커플이 추구하는 건 조금 더 자연스럽고 친근한 감성의 사진이었어서 야외 스냅 이벤트도 신청하게 되었어요. 야외 촬영은 선선한 가을로 날짜를 잡았고, 날씨가 좋기만을 간절히 바랐어요. 부디 비나 태풍이 오지 않기를 바라면서요. ㅎ 1. 화이트포레 야외스냅을 선택한 이유 1) 본식 스냅 전문 업체라는 신뢰감 : 화이트포레는 이미 여러 카페나 인스타 후기를 통해 인물 위주의 구도와 색감을 잘 담아내는 걸 확인했기 때문에 믿음이 갔습니다. 본식 스냅 업체의 웨딩사진..? 아주 궁금하죠 ㅋㅋ 2) 알바 작가님이 아닌 전속 작가님이 촬영한다는 점 : 이게 제일 중요했어요. 평생 남을 웨딩사진을 아르바이트 작가님이 아닌, 실력 있고 경험 많은 전속 작가님이 직접 찍어주신다는 사실이 선택의 큰 이유가 되었어요. 3) 자연스러운 화이트톤의 색감 : 화이트포레 인스타그램 야외스냅 샘플사진을 보니 다 자연스럽고 예쁘더라고요. 그러면서도 기존 화이트톤의 색감을 어느정도 유지하는 사진들이 많길래, 만족스러웠습니다. 4) 이벤트 프로모션 : 본식 스냅 계약 시 무료 야외 스냅 이벤트까지 받을 수 있었는데, 가성비까지 챙길 수 있어 만족도가 컸어요. 2. 진행한 상품 구성과 할인 혜택 저희는 본식 스냅 + 무료 야외 스냅 이벤트로 계약을 진행했어요. 무료 이벤트니까 간단하게 진행하고 끝낼까 싶었지만.. 결국 드레스와 정장, 헤어/메이크업까지 준비해서 정말 정식 야외 스냅처럼 진행해버렸습니다 ㅋㅋ 작가님도 1시간이지만 진중하게 찍어주셨어요. 인상적이었던 건 원본 컷 수와 퀄리티였어요. 다른 스튜디오 웨딩에서는 5시간~8시간 촬영동안 700~800장 정도 받았는데, 화이트포레에서는 1시간 촬영동안 야외 촬영 원본만 무려 1,500장을 주셨습니다. “이게 무료 이벤트 맞아?” 싶을 정도로 성의가 느껴졌어요. 사진 퀄리티도 스튜디오 못지않게 훌륭했고, 역동적인 컷이 많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벤트 혜택을 받은 덕분에 준비 비용을 아낄 수 있었던 것도 큰 장점이었고, 솔직히 이 정도 퀄리티라면 유료여도 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미지 1

3. 화이트포레와 함께한 촬영 경험 촬영 당일, 예정된 시간이 오후 3시였는데… 하필이면 1시 반부터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기 시작했어요. 최근 몇 년 사이 본 비 중에 가장 심하게 내린 것 같았어요. 준비해간 드레스랑 정장도 다 젖어서 급히 수원 행궁 근처 카페로 도망치듯 들어가 기다렸습니다. 제발 비가 그치길 바라면서 말이에요. 작가님께도 전화가 왔는데, 너무 많이 오니 촬영 날짜를 변경하는 게 어떻겠냐고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이미 연차도 쓰고, 드레스/정장 대여와 메이크업, 헤어까지 포함해 몇십만 원을 들인 상황이라 촬영을 취소하고 날짜를 변경하는 건 더 손해 같았어요. 사실 순간적으로는 촬영을 포기해야 하나 고민도 했지만, 날씨 예보를 보니 저녁 6시 이후로는 비가 그친다고 해서 작가님께 양해를 구했어요. “조금 늦게라도 촬영을 해도 괜찮을까요?”라고 말씀드렸더니, 고민 끝에 기다려보시겠다고 하시더라고요. 감사했습니다. 다행히 비가 3시쯤에 갑자기 뚝 그쳤어요. 기상청은 역시 믿을게 못 돼...ㅜ 원래 야외 촬영 이후로 예약해둔 셀프 스튜디오를 먼저 찍고, 그 다음에 야외 촬영을 시작했어요. 촬영에는 남성 작가님 두 분이 오셨는데, 메인 작가님은 디렉팅이 아주 뚜렷하셨어요. 스튜디오 촬영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포즈와 표정을 유도해주셔서, 결과적으로 훨씬 다양한 컷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계속 웃는 얼굴로 저희를 편하게 해주셔서 긴장이 금방 풀렸어요. 서브 작가님은 메인 작가님이 정면을 잡아주실 때 측면이나 자연스러운 순간을 많이 포착해주셨는데, 덕분에 커플 스냅 같은 자연스러운 컷도 많이 담겼습니다. 야외 촬영 후 이틀 만에 원본을 받았는데, 무려 1,500장이었어요. 기존 스튜디오 원본이 780장이었으니 거의 두 배죠. 양뿐 아니라 질적으로도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인물 중심 구도는 본식 스냅 전문답게 훌륭했고, 배경과 인물의 대비도 잘 살려주셨어요. 저희가 수원 행궁을 배경으로 선택한 이유가, 웨딩드레스와 턱시도의 화려함이 소박한 동네 풍경과 대비되며 특별한 느낌을 주길 원했기 때문인데, 그 의도가 사진에 잘 담겼더라고요. 표정도 스튜디오 때보다 훨씬 자연스럽고 포즈도 더 크고 활달해서, 만족스러웠어요! 부모님도 사진을 보시더니 70년대 웨딩사진 같아서 귀엽다고 하셨어요 ㅋㅋ 칭찬 맞겠죠 ㅎ..

이미지 2이미지 3이미지 4이미지 5이미지 6

Previous image Next image 화이트포레 야외스냅은 결론저긍로 작가님들의 디렉팅과 밝은 에너지 덕분에 긴장도 풀리고, 결과물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무료 이벤트라 대충 하실 수도 있었을 텐데, 오히려 본식 못지않게 정성껏 찍어주셔서 감동이었어요. 이 정도 퀄리티라면 유료라도 아깝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본식 스냅뿐 아니라 야외 스냅도 고민하시는 예비 부부분들께 정말 추천드리고 싶어요. 화이트포레에 대한 기본 정보는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white_foret/ 👉 홈페이지 : http://whiteforet.co.kr/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white_foret

이미지 7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