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세인트 그랜드볼룸 시식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도림 더 세인트 그랜드볼룸 결혼식장 시식 후기를 공유 드리고자 해요!! 저와 예비신부가 같이 방문해서 직접 먹어보고 남기는 후기이니 결혼준비 예정자분들께서는 참고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 )

저희는 부모님 모시고 웨딩홀 구경부터 하려고 시식 시간보다 30분 일찍 10시까지 갔습니다. 시식 시간이 되면 41층 홀의 연회장인 7층으로 예비신랑&예비신부의 이름이 적혀있는 자리로 안내해주세요! (시식은 총6명까지 가능 : 예비신랑, 신부, 양가 부모님 4명) 그리고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6종류의 와인을 직접 다 테이스팅 해보고, 본식에 나갈 와인을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ㅎㅎ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우르R이 가장 좋았어요(와인 하나도모름..)

먼저 처음에는 식전빵과 양송이 스프가 나오는데 사진을 깜박 했습니다....ㅎㅎ 테이블에는 딸기잼과 버터가 준비되어 있었고 식전빵은 따뜻해서 스프와 궁합이 잘 맞았습니다. 이후 에피타이저로 나오는 음식은 연어그라브락스가 나오는데 개인적으로는 제취향있어요!! 연어도 좋아하고 샐러드도 좋아하는데 입맛을 돋구는데는 아주 좋았습니다.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먹는데 정신이 팔려 자꾸 사진 찍는 걸 깜빡..하는 바람에 문어 콩피 리조또 사진도 없음..ㅠㅠ 리조또는 다른 블로그나 카페 후기에도 보여지는 사진 그대로 큰 문어 다리 한개와 리조또가 나오는데 문어가 진짜 쫀득쫀득하게 맛있었습니다. 다만, 크기가 좀 제각각이어서 그게 좀 걸렸지만 그건 문어 자체 문제이니 패스..

이후 메인으로 나오는건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와 서프앤터프 스타일의 블랙타이거 새우가 같이 나오는데 정말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스테이크 굽기는 제가 선택할 수 있어서 미디움레어로 요청 해서 현장에서는 잘 먹었는데, 본식에서는 벌크로 요리를 하다보니 굽기가 생각보다는 조금 오버쿡 되서 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ㅠㅠ... 이건 요리를 한번에 많은 양을 하다보니 부득이 발생하는 아쉬운 부분이긴 한 것 같아요... 새우도 작은 크기가 아닌, 사진과 같은 살이 꽉찬 새우가 나와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매쉬드 포테이토까지...ㅠㅠ 흠잡을 데 없는 메인 요리였습니다><

잔치국수는 저희가 별도로 추가한 메뉴인데, 어른들께서는 양식이 입에 안맞을 수 있다 보니 어른들을 배려한 음식이기도 하고, 양이 적을 수도 있어서 다들 배부르게 드시고 가실 수 있게 해보기 위한 이유도 있었어요ㅎㅎ 생각보다 잘 나왔고 멸치국수를 베이스로 해서 나왔는데 입가심에도 좋고 깔끔하게 잘 먹었어요!!

마지막은 망고무스케이크와 생크림위에 올려놓은 제철 과일 체리가 하나 같이 나왔는데요, 요 디저트 자체가 매우매우 달았습니다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단걸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 평범했지만, 달달한걸 좋아하는 예비신부는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이후 사진에 보시면 커피나 차를 같이 마실 수 있게 티컵이 있는데 요건 선택해서 드시면 되니 취향에 맞게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총평을 하자면 10점 만점에 10점 이였습니다. 이유는는 아래와 같아요. - 제 결혼식이기도 하고 많은 지인분들을 초대하는 자리에 좋은 음식을 대접하고 싶었고 - 대접하는 음식이 당연히 맛있고, 고급스러우면 더 좋잖아요??ㅎㅎ 직접 먹어보니 맛과 고급스러움에 대해 같이 느낄 수 있었어요. - 무엇보다 코스 요리는 배고프다라는 인식이 없을만큼 코스를 다 먹으면 굉장히 배가 불렀습니다! 앞으로 결혼을 생각하는 예비신랑, 신부분들이 많이 계실텐데 제블로그를 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