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폰
웨딩홀서울

[계약후기]여의도웨딩컨벤션 계약했습니다!

웨딩킹·신부공부중·2026. 2. 10.·원문 보기

[필수양식] 웨딩홀상담,계약후기 ✔ [글제목]에 웨딩홀 업체명, 지역명을 넣어주세요. ✔ 정확한 가격공개가 어려운 경우 항목별 구체적 가격대를 공개하세요.(예: 5만원초중반) ✔ 모두를 위해 ` 바른정보, 공정한평가, 충실한내용 ` 필수입니다. ✔ 홍보를 목적으로 쪽지,메일,타 사이트 방문 유도 시 경고 없이 삭제 및 강퇴 처리됩니다. ✔ 모든 정보는 본문에 공개를 해 주세요. 1. 웨딩홀 이름, 지역(주소) → 여의도웨딩컨벤션 여의도웨딩컨벤션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4 KT 2. 예식일, 예식시간 → 2026.12.5 3. 방문 상담 받았던(견적 받았던)날짜, 보증인원, 계약여부, 계약홀이름 → 2026.1.17 /보증인원 250명 정도/ 계약했습니다/ 그랜드볼룸홀 4. 정상 가격(홀이름, 대관료, 식사종류, 식대, 기타 부대 비용) → 대관료 900만, 식대 89,000원 5. 견적 받은 가격(홀이름, 대관료, 식사종류, 식대, 기타 부대 비용) → 시간때와 비수기, 성수기 차이가 있습니다. 6. 서비스나 혜택 받은 내용 → did, 포토테이블 7. 음식평가(시식 or 예식 완료한 경우) → 시식전 8. 교통편의, 주차시설 안내 → 여의도역 1번출구, 버스로도 이동이 편리함 kt 건물 내 지하주차장, 옆 한경협 지하주차장 동시 주차 가능 9. 비교 해본 웨딩홀(있을 경우) → 더컨벤션, 더파티움 10. 웨딩홀을 선택 or 선택안한 이유 → 여의도웨딩컨벤션 선택 했습니다. 11. 상담 후기 및 기타 의견(아쉬운점,느낀점,꿀팁 등 공백제외 5줄이상, 200자 이상) → 여의도역과 인접해 있어 하객분들의 접근성이 매우 훌륭하다는 점이 첫인상부터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단독 홀로 운영되어 다른 예식과 하객이 섞이지 않고 여유롭게 예식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고 특히 웅장하고 높은 층고 덕분에 호텔 예식 못지않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로비 또한 탁 트여 있어 많은 인원을 수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였습니다. 12. 직접 찍은 사진 3장 이상, 설명포함 (없을시 홈페이지 캡쳐사진 대체 가능)

이미지 1

예약실 상담실에서 간략한 설명을 듣고 실장님과 함께 투어를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낯선곳이다보니깐 어색하기도 했는데 실장님이 친절하게 상냥하게 대해주셔서 편하게 투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2

3층 포토테이블 천장 끝까지 닿을 듯한 높은 대리석 벽면을 배경으로 사용해서 공간감이 정말 시원해요. 천장에서 마치 은하수처럼 내려오는 미세한 전구 조명이 사진들을 은은하게 비춰줘서 우리 웨딩 사진이 훨씬 더 로맨틱하고 고급스럽게 느껴질 것 같아요. 일반적인 테이블 형태가 아니라 로즈골드 톤의 입체적인 아치형 프레임을 사용해서 아주 트렌디해요. 이 프레임 덕분에 공간이 꽉 차 보이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줬는데요. 사진들을 단조롭게 두지 않고 프레임 곳곳에 배치해서 하객들이 마치 갤러리를 구경하듯 즐겁게 감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미지 3이미지 4

신부대기실 입구부터 갤러리 같은 긴 복도가 펼쳐져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하객들이 바로 신부를 마주하는 게 아니라 예쁜 액자와 꽃 장식을 지나치며 기대감을 가지고 들어오는 구조라 신비로운 느낌을 줍니다. "나를 보러 오는 길"이 특별해 보인달까요? 벽면의 웨인스코팅 디테일과 대리석 헤링본 바닥이 아주 세련됐어요. 자칫 밋밋할 수 있는 화이트 톤에 입체감을 줘서 사진이 훨씬 고급스럽게 나올 것 같아요. 소파 주변을 감싸는 화이트&그린 톤의 꽃 장식이 정말 풍성했어요. 덕분에 신부가 꽃밭에 앉아 있는 듯한 연출이 가능해서 본식 스냅 찍을 때 얼굴이 훨씬 생기 있어 보일 거 같았어요. 천장이 정말 높아서 답답함이 전혀 없었는데요. 위에서 내려오는 웅장한 샹들리에와 긴 커튼 덕분에 공간이 훨씬 넓고 웅장해 보여서 하객이 많이 들어와도 붐비는 느낌이 덜할 것 같았죠.

이미지 5

메인로비

이미지 6이미지 7이미지 8

그랜드볼룸홀 버진로드 입구에 세워진 거대한 나무 형태의 꽃 장식이 정말 압도적이에요. 마치 숲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주면서 하객들에게 "오늘 예식 정말 신경 썼구나"라는 인상을 팍 심어줄 수 있는 포인트였어요. 신부대기실과 톤을 맞춘 화이트&그린 플라워 데코 덕분에 어두운 홀에서도 깨끗하고 싱그러운 무드가 유지되었는데요. 전체적으로 어두운 블랙 톤의 홀이라 조명이 켜졌을 때 신랑, 신부에게만 시선이 집중되는 효과가 있겠더라구요. 천장에 길게 늘어진 화이트 패브릭 드레이핑이 자칫 차가울 수 있는 어두운 홀에 우아함과 부드러움을 더해줬는데요. 사진 찍을 때 이 드레이핑이 배경에 걸리면 훨씬 입체감 있게 나올 수 있을 듯 ^^ 신부가 입장할 때 핀 조명을 받으며 걸어가는 모습이 드라마틱하게 연출될 구조예요. 특히 버진로드 옆을 따라 놓인 낮은 꽃길과 캔들 장식이 신부의 발끝까지 아름답게 비춰줄 것 같았어요.

이미지 9이미지 10

하객휴게실 벽면 전체가 통창으로 되어 있어 채광이 정말 좋았어요. 답답한 빌딩 안이 아니라 마치 전망 좋은 루프탑 카페에 온 듯한 기분을 하객들에게 선물할 수 있을 듯 했죠. 화사한 햇살이 들어오니 예식 전후로 하객들이 담소를 나누기에 이보다 더 좋은 장소는 없을 것 같네요. 휴게실 한쪽에는 화이트 프레임과 커튼, 조명으로 꾸며진 특별한 공간은 마치 작은 야외 결혼식장을 옮겨놓은 듯한 감성이라 하객들이 기념사진을 남기기에 정말 좋을 것 같았어요.

이미지 11

연회홀 [IMAGE:https://cafeptthumb-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