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폰
스튜디오

이브스 더데이 본식 가봉 후기 (실크 위주)

메이크마이웨딩·홍홍홍옹·2026. 1. 31.·원문 보기

본식까지 아직 멀었다~ 생각했는데 벌써 본식 가봉까지 마쳤습니다. 3월 초 예식이고 본식 45일 전에 본식 가봉을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스드메를 정할 때 투어 없이 지정으로 진행했었습니다. 결혼 비용에 필수가 아닌 지출은 줄이고 싶었거든요ㅠㅠㅠㅠ 웨딩홀이 밝은 홀이기도 하고 지인분들이 저를 봤을 때 비즈보다는 실크가 어울릴 것 같다고 해서 실크로만 입어보기로 하였습니다. 1) 자카드 실크 (변형 O) 25 F/W 새로 출시되었던 자카드 실크 드레스입니다!

이미지 1

기본은 탑 드레스이고 양쪽 끝이 뾰족하게 되어있어서 부유방 가리기에도 적합했어요!

이미지 2이미지 3

오프숄더/원숄더로 변형이 가능했습니다! 숍 원장님께서 바쁘신지 변형을 헐렁하게 해주시기는 했지만 느낌만 보는 거니까~ 그냥 넘어갔어용..ㅎㅎ 2) 오간자 실크 (변형 O) 쉬폰 느낌 + 여성스러움의 끝판왕인 오간자 실크!

이미지 4

이 아이도 기본은 탑 드레스이고 오프숄더/원숄더로 변형이 가능했습니다! 아쉽게도 사진은 오프숄더뿐이네요ㅠㅠ 예쁘기는 했으나 홀과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아서 포기했습니다. 3) 미카도 실크 (변형 O) 본식 드레스의 가장 기본이라고 불리는 클래식 질감, 미카도! 촬영 가봉 때 우연히 입었던 미카도 드레스가 마음에 들어서 본식 가봉에서도 입어보았습니다.

이미지 5

이것 또한 기본은 탑이고 오프숄더 및 기타 형태로도 변형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팔뚝살이 많은 편이라 탑보다는 오프숄더를 선호해서 변형 가능한 것들 위주로만 봤습니다. 원장님께서 오프숄더 변형 시 헐렁하게 해주셨네요^^;;; 제일 기대했던 미카도인데 막상 입어보니 마음에 와닿지 않아서 아쉬워하고 있는데 동행해 주셨던 맥마웨 김서아 플래너님께서 변형을 다른 식으로도 가능하냐고 여쭤보셨고 그 결과!!!

이미지 6

이렇게 제 마음에 쏙 드는 드레스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김서아 플래너님은 드레스숍에서 7년 근무한 경력이 있는 분이시기에 동행해 주시는 것만으로도 든든한 존재 그 자체였어용ㅎㅎㅎ 하지만 띠가 두꺼워서 이렇게 변형했을 경우, 뒷모습이 두터워보이길래ㅠㅠ 살짝 아쉬움이 남아서 마지막으로 다른 미카도 드레스를 입어보기로 하였습니다. 4) 미카도 실크 (변형 X) 26 S/S 신상이라는 미카도 탑 드레스입니다.

이미지 7

확실히 신상이어서 드레스 자체가 깨끗했어요! 실제로 봤을 때는 괜찮은 것 같았는데 플래너님과 남자친구가 찍어준 사진을 보니 사진 상으로는 살짝 부해보여서ㅠㅠㅠ 선택하지는 않았습니다. 허리에 라인이 잡혀있어서 깔끔하니 마음에 들었는데 아직도 아쉬움이 남는 드레스입니다. 흉곽이 넓은 제탓이죠 ......ㅎㅎㅠ 이브스 더데이 (구 컬렉트비) 후기가 많이 없어서 아쉬운 마음에 올려보았습니다~ 본식 가봉 시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결혼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마지막까지 힘내시기를..ㅎㅎ

이미지 8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