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폰
웨딩홀

여의도 더파티움 그랜드컨벤션홀 본식 후기!

메이크마이웨딩·귱미·2026. 2. 18.·원문 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1월 여의도 더파티움 컨벤션홀에서 본식을 마친 신부입니다. 제 친구가 24년도에 파티움홀에서 결혼식을 해서 하객으로 방문한적이 있기에 이미 파티움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그러고 지금의 남편과 결혼준비를 하면서 웨딩홀 투어 스케줄을 잡고 파티움을 제일 1순위로 방문하였는데, 결혼식을 무조건 여의도에서 하고 싶어했던 남편의 니즈 & 하객으로서 만족도가 꽤 높았던 저의 니즈를 반영해 아묻따 그날 바로 계약했습니다. 제가 생각한 여의도 더파티움의 장점 1. 홀이 예쁘다. 2. 여의도라 주말에 교통이 편리하다. 3. 한상차림 (한상차림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했고 양가 어른들 및 지인들도 좋아하셨어요. 밥 맛있다고 칭찬 많이 들었습니다.) 이 외에도 언제나 친절하신 파티움 관계자분들 특히, 디렉팅실에서 식전준비를 꼼꼼하게 체크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디렉팅실 차장님께서 사전미팅 해주시고, 저는 신부대기실에 있어 밖의 상황을 모르니 중간에 오셔서 설명해주셨어요. 그래서 본식 날도 이슈 없이 무탈하게 결혼식 잘 마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저는 홀 계약시, 사회자 및 4중주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어서 "헤일로 에이전시" 에서 4중주 LIVE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이 서비스도 굉장히 만족하는 부분 중 하나 입니다. 컨벤셜홀 계약하신 신부님들 있으시면 꼭 받아보시길 추천드려요!) 양가어머님 화촉 신랑입장 신부입장 신랑신부행진 헤일로 에이전시에서 문자로 음원리스트를 보내주셔서 유튜브로 들어보고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보통은 MR을 신랑신부가 직접 다운받아 웨딩홀에 보내드려야 하는데, 헤일로에이전시에 진행하고 있는 음원들 중 저희가 하고싶은 걸로 체크해서 알려드리고 (이 부분이 아주 편했습니다. 결혼 준비 막바지에 엄청 바빠서 MR까지 신경쓸 여력이 없었거든요.) 본식 당일 날 모두 보컬분께서 직접 라이브로 노래를 불러주셨어요. 하객으로 결혼식을 많이 다녀본 입장에서 라이브를 진행하는 곳이 많지 않아서, 조금 더 특별했던 것 같습니다.

이미지 1이미지 2이미지 3

Previous image Next image 사진은 5x7 사이즈로 준비해가면 식전에 파티움 직원분들께서 이렇게 포토테이블을 예쁘게 꾸며주십니다. 본식 끝난 후 사진도 다시 정리해서 챙겨주세요!

이미지 4이미지 5

Previous image Next image 개인적으로 컨벤션홀 보라빛 나는 꽃장식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미지 6

이때는 당일 날 사전리허설 때에요. 컨벤션홀의 가장 큰 장점은 미디어가 커서 영상도 뚜렷하게 잘 보이고, 하객분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미디어가 주는 웅장함 때문에 홀 자체가 아주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신랑은 이 부분을 가장 만족해하더라구요.

이미지 7이미지 8이미지 9

결혼식을 마치고 돌이켜 생각해봐도 파티움에서 결혼식을 한 것은 굉장히 만족스럽니다. 양가부모님도 수월하게 결혼식 잘 치뤘다고 굉장히 만족해하셨어요. 더파티움 계약하실 분들께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글